Blogger 김대리닷컴


제목 : 페이스북 검색시장과 광고시장에 뛰어들다.

작성자 :  김대리  [ 블로그 구경하기 ]

요약 : 페이스북에도 광고가 추가될 것인가?
출처 : 김대리's두뇌  www.01pro.tistiry.com


안녕하세요 김대리 입니다.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sns페이스북에 관해서 한번 끄젹여 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저도 페이스북을 초창기때부터 꾸준히 사용해온 페이스북빠(?) 중한명입니다.
외국인 친구의 강요에 가입해서 연락을 주고받는용으로만 쓰고 있었습니다.
요즘은 한국에서도 많이 이용이 되니 친구들과 안부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게 계정을 이용하여 마케팅의 일부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며칠전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읽었더랫죠.

sns의 최고봉인 페이스북이 검색시장에 발을 들여놓는다는 기사였습니다.

이기사를 본후 페이스북이 검색시장에 뛰어 들면 향후 검색시장의 판도는 어떻게 바뀔것이며,

과연 페이스북이 고수해왔던 광고없는 sns는 어떻게 될것인가?

에 대한 명제를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페이스북의 장점이라 함은 뭐가 있을까요? 

제 관점으로 볼때 페이스북의 장점은 

누구나 사용할수 있는 쉬운구성의 소셜네트워크,

그리고 비교적 인터넷속도가 느린 해외시장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가벼운 인터페이스,

무엇보다도 페이스북엔 광고가 없다는 점입니다.


광고없는 깔끔한 페이스북이 광고의 홍수 검색시장에 발을 들여놓으면 어떻게 될까요?

모 아니면 도라고 생각합니다.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인수한 마이스페이스처럼 그저 한시대적의 최고 sns가 될수도 있고,

혹은 페이스북 유저를 등에업고 비상, 검색시장에서 점유율 최고인 구글을 위협할수도 있겟죠.


현 검색시장의 상황은 

외국시장과 한국시장이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검색시장은 광고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검색시장의 밥줄은 바로 이 광고이기때문입니다.


미국 최고 점유율 검색엔진 구글이나 우리나라 최고의 검색포털 공룡 네이버에서는

검색어를 입력하였을때 제일먼저 광고링크를 보여줍니다.

지식검색을 모토로하는 네이버에서 역시 

유저들에게 지식을 제공하는것보다

먼저 먹고 살 밥그릇 챙기기가 우선인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광고로 먹고사는 검색엔진시장에서 과연 페이스북은 어떤식으로 향로를 진행하게 될까요?

필요악인 광고를 진행하게 될까요? 아님 기존에 고수해오던 경영방침을 따르게 될까요?


페이스북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페이스북도 어쩔수 없는 기업이기 때문에 

광고시장에 발을 들여 놓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이 광고시장에 발을 들여 놓는다면 인터넷 시장이 어떻게 될까요?

국내시장이야 인터넷 깡패 네이버때문에 별일이야 없겠지만

실속을 따지는 해외시장에서의 판도는 크게 영향이 있을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제왕 구글 그리고 한국포탈왕 네이버 이제 페이스북과 영역다툼을 앞두고 있는데요

과연 승자는 누가 될까요? 참궁금한 요즘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