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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쇼핑몰 만들기
작성자 : 김대리 [ 김대리닷컴 블로그 ]
요약 : 성공하는 쇼핑몰 만들기 위한 대안방법
출처 : 김대리's두뇌 



안녕하세요 김대리 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 이것만 알아두자 part.28
"성공하는 쇼핑몰 만들기" 편을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온라인 창업을 준비하시는분 모두의희망이 성공하는 웹비지니스를 하시는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또한 대학생신분시절 부푼꿈을 안고 온라인창업을하고 운영해보았습니다.
젊은패기에 온라인쇼핑몰에 뛰어들었었고 패기하나로 1년여를 버텨왔었습니다.

주말에내내 작업하고 사입,사진찍어 올리면 한달평균 50~150만원정도 벌었습니다.
방학때 신경썻을때는 최고매출 430까지 올렸습니다.
허나 대학생이란 신분으로 온라인창업을 하기에는 자금과 시간의 압박이 심했습니다.
창업과 학업정진이라는 고민하는 갈림길에서 김사장이 될뻔했던 김대리는
전공이 중국말로 밥벌이하는 저였기에 중국도피유학을 핑계로 온라인쇼핑사업을 접어야 했습니다.


쇼핑몰 오픈마켓을 어렸을때부터 해보면서(이때는 옥션에 제품사진만 올려도 사람들이 살때) 
지금껏 쭈욱 온라인창업의 흐름을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지금도 그끈을 놓지못하고 타국에서 타오바오라는 오픈마켓을 하고있습니다.
가끔 사무실에서 부장님들과 지점장님께 타박을 받기는하지만,
몰래몰래 진행하고 있습니다 ㅎㅎ

저번포스팅에서 지금까지 작성한 쇼핑몰창업 내용을 열거하여
쇼핑몰창업 준비하기에 대해 포스팅 하였습니다.(링크)
마지막에 언급한내용으로 오늘은 성공하는 쇼핑몰 만들기에 대하여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성공하는 쇼핑몰이 되려면?

1. 자신의 비지니스 목표를 파악하라.

의류쇼핑몰 : 더많은 옷을팔아 매출을 높인다.
음식쇼핑몰 : 먹음직한 음식사진을 더많이 보이게하거나 클릭하게끔 만든다.
계절쇼핑몰 : 다가오는 계절에 대비 필요한 제품을 미리미리 준비하고 기획한다.

※참고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 
            신제품을 알린다. 
            단골 고객을 관리하여 재구매율을 높인다. 
            고객관리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인다.


2. 유저의 needs를 파악하라.

의류쇼핑몰 구매자 : 저렴한 가격에 나에게 어울리는 옷을 산다.
음식쇼핑몰 구매자 : 산 제품의 보관법 조리하는방법 신선한제품의 생산과정을 보여준다.
부자재쇼핑몰 구매자 : 특정분야에 있어 최고의 가지수를 구비해둔다.

※참고 :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들을 직접취재 글작성하여 사람들이 신뢰가가게끔한다.
            제품의 사용법 관리법등을 만들어 글을작성한다.
            제품의에 관련된 재미난 에피스드나 역사배경등 유저의 흥미를끄는 글들을만들어둔다.


3. 튀어야 산다.

모든쇼핑몰들의 공통점으로써 다른쇼핑몰과 차별화된 디자인,판매방법,커뮤니티,이벤트등이 있어야 쇼핑몰이 성공한다.
독특한 나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쇼핑몰의 방향으로 갈수있도록 끊임없는 시도와 변화를 추구해야한다.
"이쇼핑몰에만 있어 라는인식을 줄수 있게끔" 생각하고 개선해나가야한다. 



4. 구매자와 소통하라.

의류쇼핑몰 : 10대 쇼핑몰중에는 거의 대부분이 커뮤니티 활성화를 잘해서 대박난 대박집들이 많다.
                  (커뮤니티활성화의 경우 커뮤니티회원들이 직접사이트를 홍보해 주므로 엄청난선순환이 일어난다.) 
                  물건을 배송후에도 재구매율이 있을수 있도록 배송물품에 이벤트 티켓등을 만들어, 
                  소비자가 자연스레 쇼핑몰로 돌아올수 있는 구조를 만들자.
아웃도어쇼핑몰 : 메니아층을 공략해라 매니아만큼 그쪽방면으로 정보가 빠른사람이 없다. 매니아들의 커뮤니티를 만들자.
                        쇼핑몰에서 실시하는 등산이벤트 암벽등반이벤트등을 적극이용하라.(ex>암벽닷컴 쇼핑몰)
음식쇼핑몰 : 해당음식에대한 요리경연이던지 레시피공개를하여 끊임없이 사람들을 쇼핑몰로 끌여들여라.


※참고 : 커뮤니티에서 사람들을 만나 친분을 나눈다. 
            쇼핑몰판매자를 알리고 돋보이게 한다. 
            특정한분야에 대해서 연구한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태' 쇼핑몰 창업자들에게 항상 당부드리는 내용입니다.
고객의입장을 알고 나자신을 알게되면 온라인창업의 성공구조는 답이나와있습니다.
창업자본인에 대한 분석은 사업계획서 작성swot 분석을 통해 잘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나라는 주최도 이윤추구라는 큰문턱의 과정앞에서 항상 시련을겪게 됩니다.
마진적정선에 어떻게 근접하는지에대한 고찰은 끊임없는 숙제입니다.

반면에 소비자의 욕구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싸고, 질좋고상품을 편안히클릭 하나로, 그리고 빠르게, 
하지만 자신이 고객의입장으로써 대접을 받고싶어하는,
위의 간단한 내용만 지키면 성공하는 온라인쇼핑몰에 근접할수 있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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