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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김대리 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 이것만 알아두자 part.4
"온라인 창업 아이템 선별법"편을 포스팅 해 보겟습니다.



지피지기백전불태란 말이 있습니다.
적을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뜻입니다.
상대편과 나의 약점과 강점을 충분히 알고
승산이 있을때 싸움에 임하면 이길 수 있다는 말입니다.
적을 인터넷 쇼핑몰에 견주어 말한다면 경쟁 쇼핑몰 일 것입니다.
나를 빗대어 말하면 내가 평소에 관심이 있고 취미로 즐기는 것들이나
독창적인 나만의 아이디어 상품을 말할것입니다.


          무엇을 좋아하는지 스스로를 탐색하라 
 
1. 자신의 생활을 자세히 관찰해 봅니다.

2. 평소 잘 구입하고 수집하는 취미가 있는 물건은 무엇인지,
   다른 사람들이 센스 있다고 좋아해주는 아이템이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3. 창업자가 잘 알고 좋아하는 상품이라면 괜찮은 제품의 판매처를 알아내는 일이나
   같은 입장의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맞추는 일이나 모두 잘 할수 있을 것입니다.


          트랜드를 읽어라 
 
1. 창업자는 사업가 마인드를 지녀야 합니다.

2. 사업의 성공은 소비자를 아는 것이므로 진정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이 무엇 인지를 파악해내야 합니다.

3. 유행 트랜드를 놓치지 않고 따라가기 위해 뉴스나 신문기사를 열심히 읽고
   생활속에서 주변 지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잘 캐치해내 봅니다.

4. 트렌드 변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바뀌게 되고 이에 따라
   새로운 시장이 생겨나고 사라지게 되기 때문에 창업자는 이러한 흐름에
   늘 촉각을 곤두 세워야 합니다.


          시장을 세분화, 전문화 시켜본다 (FTP의 중요성)
 
1. 대체로 창업자는 취급하고자 하는 상품의 큰 카테고리만을 생각하기 쉽습니다.
   가령, 화장품 가게, 옷 가게, 가방가게 등으로 아이템을 고민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소자본 창업자가 창업하기에는 광범위한 상태입니다.

2. 의류 쇼핑몰을 한다면 모든 의류를 취급할 것인지, 같은 물건을 취급하는
   경쟁상점들과 어떤 면에서 경쟁을 할 수 있을지를 고려해야 하는데
   소호 창업에 있어 틈새란 해당 카테고리 안에서 보다 전문화되고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3. 쪼갤수 있는데로 해당 분야를 쪼개어 보기 (FTP)
   의류 쇼핑몰 >> 여성의류 쇼핑몰 >> 20대 여성의류 쇼핑몰 >> 20대 초반 여성 편한의류 쇼핑몰
   >> 20대 초반 여성이 입는 트레이닝복 쇼핑몰 >> 20대 초반 통통족 여성이 입는 프리사이즈 트레이닝복 쇼핑몰
   타겟팅을 정하여 타겟에 맞는 타겟에게 고정된 남들과는 다른 컨셉의 쇼핑몰을 만들경우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검색엔진 키워드에서 찾아라 
 
1. 인터넷의 최대장점은 바로 소비자들의 needs를 데이터로 얻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
인터넷 쇼핑몰은 소비자를 만날수 없는 대신에 소비자의 생각을 읽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로그분석을 이용)
2. 그중에서 소비자들이 오픈마켓(옥션,지마켓,11번가등)에서 찾는 상품군의 키워드나
   네이버,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찾는 검색어(키워드)들이 틈새아이템을 찾는데
   주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3.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단어들을 검색하고 분석하다 보면 조회수를 통해
   해당 키워드의 수요 및 변화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지피지기 백전불태 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약점과 장점을 분석한 후
시장을 쪼개고 쪼갠시장에 나만의 아이템과 분야로 승부를 걸어 본다면
온라인 쇼핑몰 창업 분명히 승산있는 싸움일 것입니다. 

지난 관련 포스팅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 이것만 알아두자 
part.  1
part.  2
part.  3
part.  5
part.  6
part.  7
part.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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