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ger 김대리닷컴

안녕하세요 김대리 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 이것만 알아두자 part.8
"자신의 쇼핑몰 키워드 분석하기"편을 포스팅 해 보겟습니다.


 

지난 포스팅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 이것만 알아두자 part.7 에서는
키워드 종류및 키워드 추출하는 과정을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추출한 키워드를 가지고 어떻게 이 키워드를 이용하여야 할까요?
쇼핑몰을 준비하시거나 지금 쇼핑몰을 하시는 분들 중에도,
자기 쇼핑몰의 키워드가 어떤것인지 파악을 잘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쇼핑몰 준비 하시는분중에서는 아직 키워드의 중요성을 인식 못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테고
쇼핑몰 운영중 이신 분들은 쇼핑몰 키워드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대행사에 위탁해 두어
자신의 쇼핑몰 키워드가 어떤것이 있는지 모르시면서 키워드 광고 진행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키워드 광고를 대행사에 맡기셔두 자신이 항상 키워드로 인한 자신의 싸이트로 들어오는
유입률과 이탈률 전환율등을 잘 분석하셔서 키워드 마다의 점수를 매기셔야 합니다.
이 키워드는 손해키워드인지 이익키워드 인지를 구분하여 짜를건 짜르고 키울껀 좀더 키우고 하셔야 합니다. 

사람들은 키워드 검색을 통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찾습니다. 
그러므로 키워드는 쇼핑몰의 제일 큰 홍보 수단중 하나입니다.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며 쌩돈 들이며 하루하루 피가마르면서도 진행하지 않을 수 없는 부득불의 관계입니다.

그렇다면 나의 쇼핑몰의 키워드 한번 분석해 볼까요?

아래의 순서대로 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내 쇼핑몰에는 과연 몇가지의 키워드가 있는가?
2. 이번달 우리쇼핑몰은 어떤계획을 세워야 하는가?(기념일,시즌)
3. 어떤 아이템이 인기를 끄는가?
4. 경쟁사에서는 어떤키워드로 광고를 하는가?


위의 순서대로 한번 생각해 보시면 자신의 키워드가 대충은 파악 되셨을 것입니다.
키워드를 다 파악하셧으면 한번 갯수를 세알려 보세요.
만약 키워드를 액셀파일에 순서를 매겨가며 입력하지 않고도
눈으로 보고도 대충 세알리실수 있다면 키워드를 보강하셔야 합니다.

위에서도 한번 언급했다시피 사람들은 온라인 쇼핑을 할때 키워드를 통해 쇼핑몰에 유입합니다.
이때 잠재고객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키워드는 더많이 쪼개지고 쪼개져야 합니다.
그렇다면 키워드 광고 몇개쯤이 적당할까요? 한번 생각해 보셔요 ^^

다음번 포스팅에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 이것만 알아두자 part.9
"추출된 키워드 확장하기"편을 포스팅 해 보겟습니다.

지난 관련 포스팅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 이것만 알아두자 
part.  1
part.  2
part.  3
part.  4
part.  5
part.  6
part.  7






'운영노하우 > 쇼핑몰&오픈마켓'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이름 짓기  (0) 2011.12.28
키워드 광고 확장 하는법  (5) 2011.12.21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 이것만 알아두자 part.7  (1) 2011.12.19
swot 분석  (4) 2011.12.15
STP  (2) 2011.12.1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