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ger 김대리닷컴

안녕하세요 김대리 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 이것만 알아두자 part.7
"키워드 추출하기"편을 포스팅 해 보겟습니다.

대표키워드 세부키워드 등등 인터넷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준비하시는 분이 시라면
꼭 한번씩은 들어 보셧을 단어 입니다.
키워드를 어떻게 추출하여 어떻게 광고 하느냐에 따라 우리내 쇼핑몰의 수입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키워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김대리의 관점에 따라 한번 분석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가면서 키워드를 분류해 보겠습니다.
 
   형태의 이름  일반적 이름  브랜드 이름  구체적인 이름
 구분  제품 전체의 이름   구체적인 제품의 이름  브랜드 네임  세부제품명
 예시  노트북
 핸드폰
 TV
넷북
노트북
스마트폰
 애플
 삼성
 소니 
 아이폰
 갤럭시노트


위의 표처럼 키워드를 제품의 이름과 구체적인 제품의 이름 브랜드이름 세부제품명에따라 수많은 키워드가 탄생할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여러가지로 세분 적용한 후 가장 많은 수익이 나는 키워드를 쓰면 키워드 광고에 도움이 많이 될것입니다.
그럼 좀더 구체적으로 키워드를 분류 해 보겠습니다. 

키워드를 크게 대표키워드 세부키워드 테마키워드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대표 키워드는 핵심 키워드와 브랜드 키워드로 세분화 할수 있고,
세부 키워드는 동종 키워드와 확장 키워드로 나눌 수 있으며,
테마 키워드는 시즌 키워드와 기념일 키워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럼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여성의류에 대한 분석
대표 키워드

핵심 키워드 : 남성의류, 여성의류, 아동복, 보세의류, 구제의류, 티셔츠, 청바지 등

브랜드 키워드  : 구찌, 알마니, 자라, 지미츄, 폴로, 나이키, 노스페이스 등


세부 키워드 

동종 키워드 : 여성 블라우스, 여성 청바지, 여성 정장 등

확장 키워드 : 예쁜 여성 블라우스, 이쁜 여성 블라우스, 싼 청바지, 구제 여성청바지, 20대여성 정장, 이미테이션 정장 등


테마 키워드

시즌 키워드 : 크리스마스 선물, 설날 선물, 스승의날 선물, 졸업선물 등

기념일 키워드 : 결혼기념일, 생일선물, 돌잔치 등

 
위와 같이 키워드를 나누고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워드만 잘 나눈다고 해서 문제가 끝나는 것은 아니죠
키워드에따라 검색만 해보는 키워드인지 아니면 구매할 의사가 다분한 키워드인지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다음중 어떤키워드가 더 많이 전환율이 생길까요?

할인항공권 vs 아시아나항공
삼성동꽃배달 vs 이수근꽃배달

키워드 추출에 따라 고객이 내 상점에 들어와서 물건을 사는데까지의 전환율이 달라지게 됩니다.
키워드 추출도 쇼핑몰 사업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임에 틀림 없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 이것만 알아두자 part.8
"
자신의 쇼핑몰 키워드 분석하기 "에 대해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지난 관련 포스팅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 이것만 알아두자 
part.  1
part.  2
part.  3
part.  4
part.  5
part.  6
part.  8 


 




'운영노하우 > 쇼핑몰&오픈마켓'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워드 광고 확장 하는법  (5) 2011.12.21
키워드 광고 혼자 진행해 보기  (2) 2011.12.20
swot 분석  (4) 2011.12.15
STP  (2) 2011.12.14
온라인 창업 아이템 선별법  (1) 2011.12.1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